본문 바로가기

Review/Item

Manfrotto 맨프로토 :: 내돈내산 픽시 미니삼각대 + 스마트폰 클램프 세트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각대 리뷰를 가지고 왔습니다.

카메라 및 삼각대 브랜드 중에서 찾아보니 맨프로토가 가성비 나쁘지 않더라구요.

저는 너무 큰 삼각대는 부담스러워서....

일단 작은 삼각대로 주문해봤어요.

밖에서 사진 찍을 거긴한데...

나중에 큰 삼각대가 필요하면 그 때가서 구매하려구요 ㅎㅎㅎㅎ

 

 

맨프로토보다 더 저렴한 삼각대를 인터넷에서 구매가 가능하지만

저는 가격대비 튼튼한 삼각대를 반영구적으로 사용하고 싶었거든요.

그리고 전문가용으로 구매하는게 아니기때문에 

그냥 평소에 데일리로 사용할 삼각대를 보고 있었어요.

 

일단 저는

1. 튼튼한 삼각대 일 것 

2. 가격이 너무 비싸지 않을 것

요 두가지의 우선순위를 두고 구매했습니다.

 

구매는 세기몰이라는 어플에서

픽시 스타터 키트로 30% 세일 받아서 31,500원 주고 구매했네요.

30%행사 안하면 45,000원이에요.

삼각대와 클램프를 따로 구매할 수도 있지만

같이 세트로 사면 더 저렴하더라구용~

 

우선 3만원 초반대에 저 퀄리티의 삼각대를 구매했다는거에

넘나 만족했습니다. 굿굿굿굿 

 

 

 

뒤에 설명서가 적혀있네요.

휴대폰이나 카메라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위에 조립이나 간단하게 사용방법이 적혀있구요.

요 플라스틱 용기도 위에 뜯을 수 있는 홈이 있어서

쉽게 손다치지 않게 가위나 칼없이 뜯을 수 있습니다.

 

 

무광의 검정색으로 매트한 질감으로 되어 있구요.

맨프로토라고 적혀있는 은색 글자가 고급스럽네요.

제 한 손에 다 쥐어질 수 있을 정도의 크기입니다.

생각보다 더 크지는 않았어요.

말 그대로 미니 삼각대 입니다.

 

무게는 251g이라고 합니다.

일반 스마트폰 2개 무게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솔직히 일반 삼각대 들고 다니기 너무 무겁잖아요 ㅠㅠㅠ

들고다니기 힘들어서 이때까지 삼각대 구매안한 이유중에 하나인데

미니 삼각대는 가방에 넣어서 편하게 휴대가 가능해서 좋아요!

 

 

그리고 아래에 고무로 패킹이 되어 있어서

미끄러운 곳에 올려둬도 쉽게 미끄러질 것 같지는 않더라구요.

하지만 먼지가 잘 묻겠죠 ㅎㅎㅎㅎ

그래도 밖에서 사용할거니 괜찮아...

그리고 메이드 이탈리라고 합니다!

 

 

저는 카메라를 사용할 거는 아니기때문에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을 찍을거거든요.

스마트폰 클램프을 따로 구입해야 했습니다.

저것도 따로 구입하려면 꽤나 비싸더라구요.....

조심조심 부서지지 않게 사용해야겠어요.

 

크기는 딱 제 손에 다 쥐어지는 크기 입니다.

이것도 생각보다 작아서

제 휴대폰이 갤럭시라서 갤럭시 중에서도 큰 휴대폰이거든요...

들어갈까 고민했는데...

억지로 넣으니깐 들어가기는 하더라구요.

그래도 넘나 빡빡하게 들어가서

조만간 휴대폰 바꿀 때 조금 작은 휴대폰으로 구입해야 겠어요...

아님 제가 케이스를 안 벗기고 넣어서 그런지 ㅠㅠㅠㅠㅠ

아이폰이나 일반 갤럭시 크기는 딱 잡아줄 것 같더라구요!

 

 

 

클램프 안에 위 아래로 고무로 되어 있어서

휴대폰 넣고 뺄 때 상할 일은 없을 것 같아서 좋네요. 

아래에 삼각대와 합칠 수 있는 넣는 구멍이 있구요.

 

 

그리고 뒤에도 삼각대와 합칠 수 있는 구멍이 있습니다.

뒷쪽하고 아랫쪽에 이렇게 두 군데 있는데요.

각도에 따라서 다르게 조립해서 사용하라고 두 군데가 있는 것 같아요.

저는 뒷쪽에 있는 구멍은 잘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지만요....?

나사를 돌려서 넣으면 조립 끝입니다!

엄청 간단하죠????

 

 

그리고 글램프를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게

뒷쪽에 거치대가 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거치대로 사용하기에는 뒤에 거치대 플라스틱이 넘나 얇은 것 같은데

완전한 거치대 용도로 구입하는 사람들은 없을 것 같아요.

이런 기능도 있어서 신기하고 뭔가 귀여웠네요.

 

클램프 옆에도 맨프로토 글자가 흰색으로 적여져 있습니다.

클램프는 삼각대와 다르게 매트한 질감은 아니고

그냥 플라스틱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두 개 합한 모습입니다.

접을 수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접을 수는 없구요.

그래도 미니라서 작아서 캐리어나 조금 큰 가방에는 그냥 들어갈 것 같네요.

여성분들의 핸드백에는 안 들어갈거에요... ^^;;;;

 

보기에도 엄청 튼튼해보이지 않나요???

다른 삼각대는 뭔가 안이 비어있는 느낌이라서 조금 불안했는데

요건 엄청나게 묵직한게 튼튼하더라구요.

소재는 알류미늄이라고 하네요.

 

 

 

요게 최대로 세웠을 때 모습이구요.

각도는 삼발이 다리로 조절할 수도 있구요.

중간에 빨간 버튼을 눌러서 위에 클램프를

이리저리돌려서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360도로 돌아가니깐 동영상이나 사진을 찍을 때 

본인이 원하는 각도는 충분히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이트에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면

 

최대 높이가 20.8cm

측면 각도 -35도/+35도

정면 각도 -35도/+35도

회전 360도

 

이제 곧 여름시즌인데 열심히 놀러다니면서

사진 많이 찍어야 겠네요~ ^^

요 삼각대 꽤나 괜찮은 것 같아요.

백년동안 써야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