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em

내가 직접해본 민팃으로 중고폰 팔기 후기 (광고x)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중고폰을 팔려고 마음을 먹은 날입니다!

제가 최근에 휴대폰을 바꿨는데요...

만약에 제 옛날 폰이 하자 없이 사용가능한 휴대폰이면

당근이나 중고장터를 통해서 바로 판매했겠지만ㅠㅠ

 

하자가 많은 폰이라서 제대로 팔리지도 않고

팔아도 귀찮아질 것 같아서

그냥 업체에 파려다가 업체에 파는 것 보다는

인터넷을 서칭해서 민팃을 알게 되었어요!

 

 

민팃은 중고폰을 파는 atm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내가 직접가서 판매하는거라서

대면이 아닌 점도 좋았네요~

 

홈페이지에 미리 위치나 시세 알아볼 수 있는 메뉴가 있으니

해당 메뉴로 위치나 현재 가격 알아보고 찾아가세요~

보통 휴대폰 판매점이나 대형마트에 있는데

휴대폰 판매점은 부담스럽기때문에....

저는 대형마트에 있는 atm기를 사용했네요 ㅎㅎㅎㅎㅎㅎ

 

 

 

시세 조회는 현장에서도 가능하지만

미리 알아보고 가는게 더 편하겠죠???

그리고 집에서 미리 해가면 편한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

그건 밑에서 다시 소개시켜드릴께요!

 

일단 제가 판매할 기종은 노트8 입니다.

잘 쓰고 있다가 최근에 떨어뜨려서 고장이 나버렸어요 ㅠㅠㅠ 흑

그래서 바꿀 생각없었는데 그냥 강제로 바꾼....

 

일단 휴대폰 판매 버튼을 눌러주시구요.

 

 

민팃은 AI가 감정해서 금액을 측정해준다고 해요.

등급에 따라서 시세가 달라지기때문에

휴대폰 감정은 정말 중요한 단계이죠!

적게는 몇 천원부터 많이는 몇 십만원까지 차이가 나더라구요.

 

그리고 판매할 때는 오랜 시간은 걸리지 않습니다.

5분정도 소요된다고 하는데 

금방하면 5분 넉넉잡아 10분으로 봐주면 될 것 같네요~

 

 

전원을 켤 수 없는 폰

해외 직구 폰

화면이 안보이는 폰

앱설치가 불가능한 폰

 

이렇게 4가지는 민팃에서 현장판매가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유심과 SD카드는 회수하시고 ATM기에 넣어주세요!

까먹지 말기~

그리고 여러개를 판매하러 오셨으면

한꺼번에 동시에 판매는 불가능하고 

한개씩 한개씩 판매가 가능하다고 해요.

 

 

 

저는 노트8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로 선택했구요~

안드로이드 / 아이폰 모두 판매가 가능해요 ㅎㅎㅎ

 

 

안드로이드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구글하고 삼성계정을 삭제하시고 판매를 하셔야 해서

이건 현장에서 하지말구

집에서 미리 계정삭제하고 오시는게 좋겠죠?!

저도 미리 계정삭제하고 방문했답니다.

 

 

액정에 붙어있는 필름이랑 케이스는 다 제거하시구

물티슈나 휴지로 휴대폰을 미리 한 번 깨끗하게 닦고 가져가세요.

이게 먼지나 더러운 부분도 잘 못해서

흠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더 낮은 등급을 받을 수도 있으니....

 

그리고 화면 자동꺼짐 설정도 5분이상으로 해주시구요.

위의 것들도 집에서 미리 설정해서 가져가시는게 좋겠죠???

 

 

그리고 와이파이를 연결하라고 하는데

민팃 기계 자체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하더라구요.

그래서 큐알코드 찍거나

와이파이 비밀번호 넣어서 와이파이 잡아주시구요.

 

 

 

그리고 민팃 커넥터를 설치하라고 뜨는데,,,

안드로이드 분들은 지금 화면에 요 큐알코드 사용하셔서

미리 설치하고 가시죠!

 

지금 큐알코드 인식이 잘 안되면

구글에 민팃커넥터라고 치고 설치하면 됩니다.

어플은 아니라서 플레이스토어에는 없더라구요.

 

 

이렇게 설치중으로 뜨는데 나중에 설치가 끝나면 열기눌러주면 됩니다.

저는 아래에 안전모드로 걸려있어서

처음에는 안열리더라구요 ㅠㅠㅠㅠㅠ... 당황당황

안전모드로 하면 커넥터가 열리지 않기때문에

만약에 안전모드가 걸려있다면 해지하시고 열어주세용.

 

 

열면 접근권한 허용해주고 확인해주면 됩니다~

엄청 쉽죠???

 

 

두근두근 이제 판매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검사단계만 남았는데요....

내심 높은 등급을 받지 않을까 기대했었지요.

 

 

 

밑에 문이 열리면 케이블은 연결하지 말고

안에 네모 칸에 맞게 휴대폰을 올려놓고 손만 빼면 끝입니다.

뭔가를 더 해야겠다고 아차 싶어서 갑자기 손 넣지 마세요.

나중에 팔지않기해서 다시 받을 수 있으니까요!

사고가 날 수도 있어요~ 

 

 

기능진단 / 액정진단 / 외관진단 / 종합분석

이렇게 4단계로 하더라구요.

검사하는데는 1~2분정도 ?? 생각보다 엄청 빨리 검사하더라구요.

제 폰은 외관은 괜찮아서 최소한 B등급은 받겠지 생각했는데

 

 

오른쪽 아래에 화면에 흑점이 있어서 C등급을 받았어요 ㅠㅠㅠㅠ

역시 휴대폰은 액정이 중요한 것 같네요...

흑점만 아니였어도 B등급 받을 수 있었을 텐데.... 흑흑

아쉽지만 C등급에 만족했네요.

제 휴대폰은 45,000원을 받고 팔았습니다.

만약 가격이 마음에 안들면 취소하고 휴대폰 닦아서 다시하거나

민팃에서 안 팔고 가지고 갈 수도 있어요.

 

어차피 가지고 있어도 제대로 사용할 수 없는 정도여서...

이 정도 가격도 만족하네요~

카카오톡으로 돈을 입금받을 계좌넣는 란이 바로 날라오는데

돈은 10분만에 들어온 것 같았아요.

엄청 빨리 들어왔습니다.

 

이리저리 견적알아보고 사람 상대로 판매하면 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데

이렇게 쉽게 중고폰을 판매할 수 있어서 저는 대만족이였어요.

다음에도 휴대폰 판매는 요런데서 하려구요~

이런 비대면 판매가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