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밀키트 추천 :: the kimchi x 홈스토랑 돼지고기 묵은지찜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밀키트추천 리뷰를 가지고 왔습니다.
홈플러스에서 행사를 하고 있길래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밀키트 추천 리뷰로 가지고 왔습니다.


the kimchi x 홈스토랑 콜라보 제품으로
돼지고기 묵은지찜 입니다.
한식은 밀키트로 잘 사먹지는 않고
종종 사먹는 편인데
만든 곳이 이름있는 브랜드라서
믿고 한 번 구매해봤네요.

20분조리에 2인분의 양이라고 합니다.

 


간단 조리법이라고 적혀있는데요.
글만보면 엄청 간단하네요.

1. 김치국물은 채반에 밭쳐 김치 국물 제거하여 준비
돼지고기는 키친타월로 눌러 핏물 제거하기
* 기호에 따라 김치 신맛을 조절하려면 한 번 씻기

2. 냄비에 물 550ml , 양념소스 넣고 젓기

3. 돼지고기, 야채, 김치 모두 넣고 뚜껑을 열고 강불에서 끓여주기
국물이 끓으면 뚜껑을 닫고 강불로 17분 더 끓이기
* 국물이 거의 없어질 때까지 끓이기


더 김치 묵은지 300g
돼지고기
양념장
양파와 대파
이렇게 간단하게 들어가 있어요.

야채는 혹시 모르니 물에 씻고 사용해주세요.


종이컵 3컵 반을 넣고 소스를 넣고
섞어서 준비해줍니다.

처음에는 따뜻하게 먹을려고 뚝빼기에 하려고 했는데
집에 있는 뚝빼기가 양을 다 담지 못하더라구요.
양이 작아서 다른 냄비로 옮겼는데....

 


나머지 재료를 다 넣어주면 됩니다.
그런데 냄비가 터져나갈려고 하더라구요.
....^-^ 또 다시 더 큰 냄비로 바꿨습니다.
생각보다 제가 손이 작은 건지...
물이랑 재료가 들어갈 냄비는 처음부터 큰 걸루하세요....


그리고 저는 두부도 추가로 넣어줬는데요.
두부를 추가로 넣은게 신의 한 수 였네요.
김치가 양이 많아서 두부 김치해먹기 좋았어요.
그리고 끓이면서 두부에도 간이 베여서
밥이랑 먹기에도 좋더라구요. 👍


저는 오버쿡을 해서 17분만 더 끓이라고 했는데
25분 정도 더 끓였어요.
그런데 아예 국물이 없게 졸이는게 더 맛있는 것 같더라구요.

김치하고 고기는 크기에 맞게 잘라주셔야해요.
그리고 김치는 씻지 않고 넣어도
시지않고 딱 김치찜에 해서 먹기 좋더라구요.


흰 쌀 밥에 김치와 돼지고기해서 먹으니
밖에서 사먹는 맛으로 맛있더라구요.
감격~☆
고기도 오래 끓여서 그런지 질기지도 않고
비계와 적당한 비율로 부드러웠네요.
그리고 예상대로 두부와 김치 같이 해먹는게 좋았어요.

 


그리고 빠질 수없는 계란말이도 같이 해먹었는데요.
김치가 만능이더라구요.
계란말이와 김치의 궁합도 맛있어서 좋았어요.

다만 가격이 18,000원 정도 였는데...
너무 비싸ㅠㅠㅠ
저는 행사해서 10,000원에 사먹었는데
원가는 비싸고 행사할 때 보이시면
자취생들 한테는 강력추천 입니다.

그냥 재료 다 넣고 기다리기만하면 되니깐
엄청 쉬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