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amous Restaurant

대구 동성로 :: 유동커피 (Feat.가격/메뉴)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동성로에 있는 유동커피를 다녀왔습니다.

유동커피는 제주도의 유명한 커피집인데

울산, 부산에도 있고 대구에도 있더라구요!

지금 코로나 시국에 제주도는 못가지만 제주도의 유명한 카페를 근처에 갈 수 있는 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유동커피의 트레이드마크인 긴머리 아저씨(?)

저는 처음에 외관을 봤을 때 카페인지 몰랐어요.

밖에서 봤을 때 테이블이 몇개만 있어서 그냥 작은 디저트집인줄 알고 지나갔었는데

1층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2층까지 사용해서 굉장히 넓더라구요.

 

 

그리고 들어가면 빵이 많이 있어요.

그것도 무지무지하게 큰 빵들이요.

디저트 가게가 아니라 빵 집이었네요 ㅎㅎㅎ;;;;

 

 

빵은 엄청나게 큰데 가격은 착해서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는 이번이 두번째 방문이었습니다.

저번에 한번 가보고 괜찮아서 다시 방문했어요.

 

 

요즘 한창 크로플이 핫한데 유동커피 크로플은 성인 손바닥 2개보다도 큰 크로플이더라구요.

진짜 왕크니깐 왕맛있겠죠???

다른 가게에서 파는 크로플은 성에도 안찾는데.... 그냥 한입거리...

여기는 크로플이 커서 너무 좋아요.

하지만 정작 크로플은 시키지 않았다는거;

다음에 가면 크로플로 시켜서 먹어보려구요! ㅎㅎㅎㅎ

 

 

그리고 여기가 커피 맛집이여서 그런지 따로 커피도 팔아요.

원두는 당연히 파는데 캡슐타입으로 되어 있는 제품도 팔아서 신기했어요.

요즘 집에서 많이들 캡슐커피 드시잖아요???

많이 사가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캠핑, 골프장에 갈 때 마실 수 있는 간편식 커피도 팔고 있었어요.

선물로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메뉴와 가격은 여기에 있습니다!

저는 저번에 해운대커피와 송산동커피를 마셨었어요.

여기는 커피이름이 지역으로 되어 있는게 있어서 시켜봤었는데...

해운대 커피는 밀크쉐이크에 샷을 부어서 나온 커피로 맛있게 먹었는데

송산동커피는 저한테는 굉장히 커피가 진하더라구요.

저는 진한 커피는 잘 못마셔서 다음에 오면 연한거로 시켜야겠다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소이라떼와 드립커피로 C타입을 골랐어요.

드립커피도 원두를 고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런데 커피를 잘 몰라서 타입고르는데 쪼꼼 힘들었다는 ㅎㅎㅎㅎ

 

 

크림치즈가 들어간 빵도 하나 사봤어요.

여기는 빵이랑 커피를 같이 먹어야하는 맛집!

밥먹은지 5분정도 되었는데 크림치즈가 들어가 있어서 빵도 맛있어서 계속 들어가더라구요.

소이라떼는 고소했어요. 소이라떼자체만 마시면 안 달콤하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바닐라시럽을 넣어주신다고 하는데 이건 개인이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달콤한걸 좋아해서 바닐라시럽을 넣었습니다.

맛은 달콤고소한 라떼맛! 소이라떼라서 그런지 고소했어요.

그리고 드립커피는 산미가 적당히 있고 탄맛은 없어서 깔끔했습니다.

드립커피라서 그런지 아메리카노처럼 특유의 쓴 맛은 없었어요.

 

 

 

 

저희는 2층에서 먹었는데

올라가는 계단이 이쁘더라구요.

푸른색의 벨벳으로 되어있는 계단인데 

완전 공주님 계단 ^^

 

 

1층과 2층은 유동커피로 사용하고 있는데

3층인 YOUDO는 카페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어요.

2층에 바로 자리가 있어서 3층까지는 안 올라가봤는데

억양이 뭔가 비슷해서...뭔가 3층까지 카페이려나요???

 

 

내부는 심플하게 되어있어요.

의자도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2인 정도 들어갈 수 있는 작은 공간의 자리가 있는데

거기는 항상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역시 다들 구석탱이를 좋아하는군요.

 

 

비비드한 컬러를 많이 사용했고 테이블도 대리석으로 되어있어서 이뻐요.

벽지 색감도 이쁘고 자리도 넓어서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쇼파자리가 편해서 쇼파자리를 좋아하거든요.

 

 

공간이 분리되어 있는 자리가 몇몇있는데

저는 이렇게 아늑한 곳의 자리를 좋아합니다 ㅎㅎㅎㅎ

 

유동커피 또 방문할 생각입니당~

추천해요!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