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amous Restaurant

대구 동성로 맛집 :: 사공부엌 (Feat.메뉴/가격)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대구 동성로에 있는 사공부엌을 다녀왔습니다.

사공부엌은 샤브샤브를 파는 곳인데

동성로에는 시내 중심가이다보니 다양하게 많은 음식점들이 많아요.

샤브샤브 집도 많이 있죠?!

저는 샤브샤브를 정말로 좋아하는데

사공부엌이 후기가 좋아서 다녀와봤어요.

 

 

반월당에 내리면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저희는 1시 조금 넘어서 먹었는데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점심시간이라서 저희 뒷차례부터는 조금씩 웨이팅하더라구요.

아마 점심시간이여서 그런 것 같아요.

그리고 주말에 가서 그런 것도 있구요!

막 웨이팅을 1시간, 30분 이렇게는 하지않는 곳이였어요.

그냥 잔잔하게 사람이 많은 정도???

 

 

내부에 손님들이 많아서 사진은 못찍었지만

8테이블 정도 있는 작은 가게 입니다.

가게 내부는 크지 않아도 자리는 넓어서 좋았어요.

 

위에는 메뉴와 가격입니다.

가격도 시내에 있는 가게치고는 비싸지 않았고

다른 샤브샤브 집에 비해서는 저렴한 편입니다.

 

저희는 사공샤브에 맑은육수, 칼국수로 선택했어요. (2인)

 

 

그리고 sns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더라구요.

sns에 올리면 샤브소고기 1인분은 더 받을 수 있는데

저는 블로그에 올려서 패스 ㅠㅠㅠㅠㅠ... 아쉽네요.

sns하시는 분들은 업로드하고 보여주면 샤브소고기 1인분을 더 받을 수 있데요!

 

그런데 제가 간 날에는 2인이상 주문하면 콜라 1병을 서비스로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저는 콜라 1병을 공짜로 마셨어요 헤헿

아마 콜라 1병 서비스 이벤트는 끝났을 거예요!

 

 

 

그리고 맛있게 먹는 방법을 테이블마다 적어두셨더라구요.

그 집에서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을 적어 뒀으니

저는 저대로 한 번 따라 먹어봤습니다.

 

 

그리고 깍두기하고 겉절이는 직접 만드신다고 해요!

겉절이가 너무 맛있더라구요.

비빔밥해먹으면 존맛탱구리일 것 같은 그런 맛.

그리고 깍두기도 한 입에 쏙쏙 들어가서 좋았어요.

 

 

저희가 시킨 사공샤브 입니다!

2인분 기준인데 야채 양이 많죠???

만약에 부족하면 4,000원만 더 내면 버섯/야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진짜 추가금액도 너무 착해서 저희 옆테이블에 보니깐 추가해서 드시더라구요.

 

 

그리고 칼국수/죽/떡국 중에서 하나 고르고 다른 종류를 더 먹고 싶으면 추가해서 먹으면 되는데

저는 음식먹기도 전에 항상 음식 욕심이 많아서 죽을 추가해서 시켰더니

사장님께서 우선 다 드시고 마지막에 추가하고 싶으시면 마지막에 말씀해달라고 하셨어요.

그런데 사장님말이 옳았습니다....

저거 생각보다 양이 너무 많아요.

죽 추가 안하길 잘 했다... 아마 추가했으면 죽은 한입도 못 먹었을거예요.

여러분도 일단 다 드셔보고 마지막에 추가주문하세요...^^

 

 

여기의 메인 메뉴는 버섯인데

야채가 너무 싱싱하고 좋더라구요.

버섯종류도 6가지가 넘고 알배추, 청경채, 유부, 떡, 숙주, 단호박 등등 종류도 많아요.

 

 

우선 레시피대로 버섯을 다 넣고 물이 팔팔 끓으면 나머지 채소들을 넣고 끓여주고 고기를 넣어줬습니다.

정말 버섯을 가장 먼저 넣어서 그런지 국물 맛이 너무 좋더라구요.

역시 샤브샤브는 육수 맛으로 먹는데 너무 깔끔해서 좋았어요.

끓인다고 해서 버섯이 완전 물렁해 지지도 않고 적당히 식감을 유지한 채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는 알배추에 숙주나물을 올리고 위에 고기를 올려서 간장 소스에 찍어먹는게 가장 맛있더라구요!

완전 조합이 가장 좋았어요.

저 국물도 채수가 많이 우려나서 짜지도 않고 맛있었구요.

그런데 칼국수를 넣게 되면 국물이 짜지니깐 칼국수를 넣기전에 국물은 그릇에 조금 덜어두세요!

 

 

채소와 고기를 다 먹었으면 칼국수를 넣으면 됩니다.

칼국수 자체에 간이 다 되어있어서 짭쪼롬 하더라구요.

육수가 많이 없으면 짤 수도 있어서 육수가 없으면 육수를 리필해주세요.

칼국수면이 쫄깃쫄깃했고 칼국수의 밀가루 전분이 빠져서 그런지 칼국수를 다 먹고 국물이 처음보다 걸쭉해져있었어요.

저는 너무 맛있었고 만족합니다.

동성로 맛집 샤브샤브 집으로 추천해드려요~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