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버섯 간장조림 간단하게 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집에서 후딱 밥반찬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버섯 간장조림 레시피를 알려드릴께요!

저는 저번에 소이간장파스타 만든다고 버섯이 남아서 그 버섯을 사용했어요.

 

 

<재료>

 

청양고추

버섯

간마늘

간장

후추

올리고당

굴소스

 

 

저는 총알버섯을 사용했는데 버섯은 느타리나 새송이나 뭐 아무 버섯이나 괜찮아요.

버섯은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청양고추는 기호에 따라 총총총 썰어도 되고 아니면 저처럼 굵직하게 3등분으로 잘라도 괜찮아요 ^^

마늘은 한스푼 정도 간마늘로 준비해주세요.

 

 

진간장이 없으면 다른 간장을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굴소스가 없다면 간장을 더 넣어서 짠맛을 내면 되니깐 굴소스도 안사셔도 됩니다.

후추도 없으시면 그냥 패스해도 되요 ㅎㅎㅎㅎ

올리고당이 없으면 물엿으로 대체해도 괜찮습니다.

 

 

종이컵 기준으로 1컵

간장 2숟가락

굴소스 1숟가락

올리고당 1숟가락

간마늘 1숟가락

청양고추 1개

 

이렇게 넣고 재료들이 조금 섞기게 끓여주세요.

 

굴소스가 없다면 간장을 더 넣어주셔요.

 

 

 

소스가 조금 팔팔 끓으면 잘라둔 버섯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주걱으로 저으면서 버섯에 간장이 골고루 베이도록 해주세요.

소스가 너무 많아서 이게 졸여지나??? 싶겠지만 

금방 졸여지더라구요 ~ ^^

 

불은 중불로 했다가 소스가 좀 없어지면 약불로 바꿔서 계속 졸여주세요.

 

 

소스가 하나도 안남았죠???

버섯이 다 흡수를 해버렸어요 ㅎㅎㅎㅎ

소스가 다 졸여지고 버섯의 색이 간장색으로 변하면 완성 입니다.

 

그리고 그 위에 깨를 뿌리면 끝~

저는 장조림처럼 많이 짭짤하게 만들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장조림 정도로 짭짤하게 드시고 싶다면 간장을 더 넣어주세요.

제 간장 비율은 그냥 밥하고 먹기 괜찮은 정도의 짜기 입니다.

 

 

그리고 계란말이도 포슬포슬하게 만들어 봤어요.

너무 계란말이가 잘 만들어져서

나도 모르게 하나 더 만들어버렸네요 ^^;;;

무려 달걀을 8알이나 사용했는 계란말이 입니다.

 

 

오늘 한 끼도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