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류수영 어남선생 에그마요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류수영 어남선생 에그마요 샌드위치를 만들어봤습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엄청 쉽더라구요!
조리하는데  계란 삶는 시간 제외하고 10분정도 걸렸어요.


재료는
토스트 식빵
마요네즈
소금
계란
비닐봉지

끝-☆

참고로 마요네즈는 일반마요네즈 보다는
청정원 스위트콘 마요소스를 추천해드립니다.
진짜 맛이 배가 됩니다!
저 마요네즈가 에그마요만들 때 궁합이 너무 잘 맞아요.

 


계란은 에그마요 샌드위치 만들 양에 따라서 삶아주시면 됩니다.
넉넉하게 달걀 2개에 1개 샌드위치 정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계란 삶을 때는 처음부터 찬물에 넣어서 삶아 주시고
약불로 해서 물이 끓기 시작하면 20분~15분정도
삶으면 완숙으로 삶을 수 있습니다.
에그 마요이기때문에 반숙이면 곤란하겠죠?!


봉지에 달걀을 까서 넣어줘서 뭉개주면 됩니다.
노른자가 뭉개지고 흰자도 잘잘하게 부수세요.
저는 계란3개를 사용해서 만들었네요.
씹는 맛을 느끼고 싶다면 조금 덜부수고
완전 크림같은 에그마요를 원하시면 아예 가루로 부셔주세요~

비닐에 넣어서 만드니깐 뒷처리하기도 편하더라구요
단, 너무 세게치면 봉지가 터질 수도 있으니깐
살살 부수세요 ^^*


마요네즈 3바퀴에 소금 3꼬집 넣어줬어요.
계란이 하나씩 추가할 때마다 +1씩 더하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더 고소하게 먹고 싶으면 마요네즈 반바퀴 추가
하지만 마요네즈 넘 많이 먹으면 살쪄서...
조심조심 먹읍시다...


계속 주물주물해주면
다 섞여서 크림화가 됩니다.
위의 사진처럼 될 때까지 주물주물해주세요.

 


그리고 식빵 단면에 마요네즈를 얇게 발라서
코팅해주시구요.
에그마요가 빵에 쉽게 스며드는 걸 막기위해서
그런건가요???
아니면 더 고소하게 먹기 위해서 그런걸까요??

둘 다 이겠죠  ㅎㅅㅎ 헿


봉지 끝부분을 잘라서 짤주머니처럼
식빵위에 짜줍니다.
비닐봉지하나면 엄청 편해서
이것도 굿 아이디어인 것 같네요.


위에 짤 주머니처럼 올려서 빵으로 덮으면 끝인데
생각보다 이쁘게 펴지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짤 주머니로 짜주고 숟가락으로 이쁘게 펴줬네요.

에그마요는 올리고 싶은 만큼 양껏 올리면 됩니다.

 


짠~완성본이네요!
엄청 간단하고 뒷처리도 깔끔한게
피크닉갈 때 샌드위치 도시락으로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완전 맛있어서 요즘 종종 해먹고 있는 샌드위치 입니다.
단면도 너무 이뻐서 집에서 브런치 먹기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