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집에서 간단하게 우유거품가득 쑥라떼 만드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쑥차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우유를 이용한 쑥라떼 인데요.

요즘 쑥가루를 많이 만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힘들게 만든 쑥가루를 맛있게 먹으면 더 좋잖아요???

물론 마트에서 파는 쑥가루가 있어도 괜찮습니다~

카페에 안가도 집에서 카페 분위기 충분히 낼 수 있어요!!!

 

 

제가 직접 만든 쑥가루 입니다.

지금 쑥이 정말 많이 커서 다들 쑥을 뜯어서 떡이나 가루로 많이 만드는데요.

쑥가루만드는 포스팅은 아래에 링크를 달아두었으니 많이 구경해주세요~

 

 

쑥을 직접 뜯어서 말려서 그런지 향이 너무 좋더라구요.

보통 마트에 파는 쑥가루랑은 다르게 생겼죠???

마트에서 파는 쑥가루는 고운데 제가 만든 쑥가루는 좀 몽글몽글한 느낌이 들죠???

아무래도 쑥에는 섬유질이 많아서 집에서 갈았는데 몽글몽글해지더라구요.

가루가 곱지 않아도 괜찮아요 ^^

 

 

섬유소가 보이시나요???

뭔가 곰팡이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몽글몽글해서 그렇답니다.

 

 

우유거품을 위해서 다이소 미니 전동기(3,000원)를 준비해주세요.

우유거품은 머신이 있어야지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미니 전동기만 있어서 충분히 풍성한 우유거품을 만들 수 있더라구요!

 

 

종이컵에 우유를 조금만 부어서 준비해주세요.

꼭 종이컵이 아니더라도 옆으로 넓은 그릇말고

컵같이 위아래로 긴 그릇을 준비해줍니다.

그리고 우유는 정말 조금만 부어주세요.

 

 

전동기를 위아래로 바닥에 닿지않게 움직여 주면 됩니다.

그리고 약간 기울여서 하면 더 잘되더라구요!

그러면 1분만에 풍성한 거품이 만들어진답니다.

 

 

거품이 금방 꺼지는 거품이 아니라

시간이 지나도 오래유지되도록 촘촘한 밀도있는 거품이 만들어져요.

그래서 우유거품을 미리 만들어놓고 라떼를 만들어도 괜찮아요.

저는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는데

카페에서 만드는 우유거품처럼 만들어지더라구요!

 

우유도 조금만 했는데 종이컵을 꽉채우죠???

거품 더 만들고 싶었지만 종이컵을 튀어나올 것 같아서 ㅎㅎㅎ 저 정도만 만들었습니다.

진짜 라떼 드시는 분들중에서 우유거품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카페에 안가고 집에서도 우유거품 많이 마음껏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굿굿

 

 

그리고 우유 한 컵을 전자레인지에 뜨거워질 때까지 데워주면 됩니다.

저는 3분? 정도 돌리니깐 정말 뜨거워지더라구요^^;;;

설탕하고 쑥가루하고 꿀하고 넣어야 하는데 아이스로 드시던 뜨겁게 드시던

일단 첫번째 잔 우유는 이 재료를 다 녹일 수 있을 정도로 뜨겁게 해주세요~

 

 

 

 

본인이 좋아하는 이쁜 잔에 데운 우유를 부어주세요.

 

 

그 위에 기호에 맞게 쑥가루를 넣어주세요.

저는 크게 2숟가락 넣었습니다.

그런데 1숟가락만 해도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쑥가루가 없으면 녹차나, 말차 가루 등 본인이 가지고 있는 가루를 넣어주세요.

커피처럼 드시고 싶으면 아메리카노 가루를 부어주셔도 괜찮구요~

 

 

설탕은 한 스푼만 넣어줬어요! 

왜냐하면 꿀을 추가로 더 넣어줄거라서요.

사진으로는 작은 한 숟가락으로 나와있는데

저는 저렇게 해서 2숟가락 넣어줬네요.

그냥 크게 한 숟가락 넣으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꿀 한 숟가락을 넣어주면 되는데

달달함은 본인이 기호에 맞게 넣어주세요~

달콤하게 먹고 싶은 집에 꿀이 없으시다면 설탕을 더 넣어주시면 되고요.

담백하게 드시고 싶으면 꿀이랑 설탕 모두 생략해도 괜찮습니다. 

 

 

수저로 모든 재료들이 잘 녹게 섞어주세요.

벌써 색이 나오는게 이쁘죠???

 

 

 

 

여기에서 뜨겁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다시 우유 한컵을 아까하신데로 전자레인지에서 데워서 부어주시면 되고요.

아이스로 드시고 싶은 분들은 냉장고에서 꺼낸 차가운 우유 한컵을 부어주시고 얼음을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따뜻하게 마셨는데 커피가 안 들어가서 그런지

우유를 따뜻하게 데우면 우유 특유의 약간 비린 맛이 올라오게 됩니다.

그래서 아이스로 먹는게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뜨거운 우유를 한 컵 더 부어주니

색이 아까보다는 연해졌죠???

 

 

그리고 이 위에 아까 만들어 둔 우유거품을 올려줍니다.

우유거품이 너무 부드럽게 잘 만들어졌어요 ^^

손님들 오시면 만들어 드려도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저는 쑥가루를 많이 넣어서 좀 진한 것 같아서 마지막에 데코 쑥가루를 안 뿌렸지만

데코하고 싶으신 분들은 우유거품 위에 쑥가루를 살짝 뿌려주세요.

 

짠-! 저만의 홈메이드 쑥라떼가 완성되었습니다.

집에서 만든 쑥가루라서 그런지 더 건강한 맛이 들더라구요.

저는 마시그레이에서 쑥라떼를 처음 마셔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집에서 한 번 만들어 봤어요.

그런데 맛이 비슷하네요~

마시그레이께 더 달지만 저는 제가 만든 쑥라떼 당도가 좋아요.

 

 

우유거품-쑥가루-우유 이렇게 3층으로 되어있는데 너무 이쁘네요 ^^

우유 색도 쑥색처럼 변했죠???

앞으로도 홈메이드 카페 많이 해봐야겠어요.

 

 

쑥라떼를 한 모금 마시니깐 위에 저절로 이쁜 링이 생겼네요 ♥

진짜 가게에서 파는 것 같아요 ㅎㅎㅎㅎ

 

 

집에서 쑥가루 만드실 예정일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 뒀으니 구경해보세요~

다들 마지막 봄을 즐겨봐요.

 

<쑥가루 만드는 방법>

https://stat-acorn.tistory.com/2?category=860137

 

집에서 쑥가루 만들기

안녕하세요~ ^^ 오늘은 쑥 가루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가지고 왔습니다. 이제 봄이 지나가고 여름으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쑥이 엄청나게 커졌어요! 저는 3월달부터 쑥를 뜯어서 쑥가루를 만들고

stat-acorn.tistory.com

 

 

 

반응형